자주하는 질문

헤라펀딩 이용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금융플랫폼(P2P 금융플랫폼)이란 무엇인가요?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금융플랫폼(P2P 금융플랫폼)은 부동산을 담보로 추가 자금이 필요한 기업에 투자를 원하는 개인을 연결하여
    대출자에게는 합리적인 금리로 필요한 자금을 제공해주고 투자자에게는 시중 금융상품 대비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도록 해주는
    새로운 형태의 금융상품입니다.
    낙찰된 부동산은 등기 완료 후 부동산 담보대출을 통해 대출금 상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6~12개월의 단기 투자가 많고,
    헤라펀딩의 전문가의 심사를 통과해 감정가 대비 낙찰가율과 담보대출 예상가율의 차이를 비교해 대출상환에 문제가 없는 건에 대해서만
    투자자 모집이 진행되므로 투자자는 경매 전문지식 없이도 안전하고 손쉽게 부동산 재테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또 하나의 큰 장점이 되고 있습니다.

  • 원리금수취권이란 무엇인가요?

    '원리금 수취권 증서'란 말그대로 원금과 이자를 받을 권리를 문서화하여 증서로 발행 해드리는 것을 뜻합니다.
    원리금 수취권증서는 헤라펀딩 사이트 > 펀딩관리 > 투자관리> 상품 을 클릭하시면 [원리금 수취권]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발행된 증서를 확인하실수 있으시며, PC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모바일 확인 안됨)

  • 대부업으로 등록한 투자자의 경우 세금 처리 및 제출 서류는 무엇인가요?

    [제출서류]
    - 주민등록증, 사업자등록증, 대부업 등록증 (FAX: 02-6971-9472, Email: contact@herafunding.com )

    [세금적용기간]

    - 해당서류 납부일기준으로 세금을 원천징수하지 않습니다.
    - 대부업 등록 날짜 기준전에 부과된 세금은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 투자 최소금액은 얼마인가요?

    투자최소금액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여러 투자자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품투자금액의 10%까지만 투자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부동산 담보평가는 어떻게 하나요?

    헤라펀딩은 감정평가법인 16년근무의 전문 감정사와 부동산 개발 16년의 전문가가 서류검토부터 현장 실사 등의 엄격한 자체 규정으로 상품에 대한 심사를 진행 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외부 감정서를 받기도 하며 보다 안전한 상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투자금 모집기간은 일주일이며, 경우에 따라서는 조기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투자금 모집기간 내에는 매일 24시간 투자 청약할 수 있으며, 투자청약 시 지정된 가상계좌 내
    투자금이 예치 되어 있어야 투자가 완료됩니다. 투자청약은 투자금의 입금순서에 따라 투자가 완료됩니다.

  • 플랫폼 이용료는 어떻게 되나요?

    플랫폼 이용료는 투자금의 月 약 0.1%며, 원금상환시에 1회만 차감됩니다.
    ※ 플랫폼 이용료 산정 방식 : 투자금 * 1.2% / 365일 * 투자일수

  • 투자수익금에 대한 세율은 어떻게 되나요?

    이자소득은 비영업대금에 대한 소득세율로 이자소득세 25% + 지방소득세 2.5% = 27.5%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참고로, 투자고객의 연간 금융소득(이자소득액과 배당소득액)이 2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종합소득과세표준에 합산되지 않습니다.
    세금은 수익금 지급 시에 원천 징수되어 가상계좌로 지급됩니다.

  • 투자 후 취소할 수 있나요?

    투자가 진행 중 일시는 언제든 투자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가 완료되고 모집이 마감되면 투자 취소는 불가능 합니다.
    만기 상환일 까지 대출자의 중도 상환이 있기 전까지는 투자금 회수가 어렵습니다. 이점 양지하시고 신중한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 투자금은 어떻게 운용되나요?

    투자금은 투자 완료 후 계약된 자금집행 내용대로 설정, 신탁, 보증 등의 등이 완료되면 순차적 또는 일시에 지급되어 대출자에게 전달 됩니다.

  • 목표금액이 모집되지 않아도 펀딩이 되나요?

    목표금액이 모집 되지 않을 시 투자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만 대출자의 요청으로 목표금액이 미달하여도 대출을 희망하면 펀딩은 진행이 가능 합니다.

  • 부동산에 대한 담보권 자는 누구인가요?

    원칙적으로 상품에 대한 모든 채권 및 질권 등의 설정관자는 헤라펀딩이 됩니다.
    이는 원활한 채권 추심에 필요한 사항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대출자가 이자 및 대출금 연체 시 헤라펀딩에서는 즉각적으로 원금 회수를 위해 채권 추심팀에 집행을 진행 하여 투자자의 원금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투자자의 원리금수취권 지분은 지인에게 양도할 수 있나요?

    투자자의 원리금수취권 지분은 본인 이외 타인에게 양도 불가합니다.

  • 대출자가 이자를 연체하면 어떻게 하나요?

    헤라펀딩은 대출자에게 이자지급일 사전 공지를 통해 이자 연체가 발생되지 않도록 합니다.
    하지만 대출자가 이자 지급일에 이자를 납부하지 않으면 투자관리시스템에 의해 조치됩니다.
    - 1회에 한하여 지급기한 연기 시 이에 따른 연체이자 지급기한 및 연체이자율 사전 공시
    - 2회 이상 이자 상환 연체 시 담보물에 대한 헤라펀딩의 임의적 경매진행 또는 매도를 통한 원리금 상환(연체이자 포함) : 외부 전문변호사를 통한 추심절차 대행
    연체이자가 납부되면 투자자의 지정된 계좌로 세금과 수수료를 제한 연체이자가 입금됩니다.

  • 대출자가 돈을 갚지 않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

    대출자의 원금 상환이 지연될 경우 투자관리시스템에 따라 여신회사가 추심을 진행하며
    담보부동산에 대한 경매(또는 공매)를 진행하여 대출금을 회수 후 투자자의 지정된 계좌로 원리금을 상환합니다.
    신용대출의 경우 미상환 또는 이자 연체 시 투자금 보호가 어려우나 헤라펀딩은 담보대출의 경우
    담보부동산 조치를 통해 투자금 보호가 가능합니다.

  • 헤라펀딩과 일반 금융권의 대출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헤라펀딩의 대출은 자사 자금이 아닌 다수의 개인 투자자들이 자금을 모아 대출이 진행되는 P2P크라우드펀딩입니다.
    기존 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워 고금리의 민간자금을 이용해야 했던 경매 사업자 및 개인에게 10%대의 중금리로 대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대출금리, 기간,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대출 금리는 평균 8~18%이며, 대출 기간, 대출가능 금액 등은 심사 완료 후 협의를 통해 결정됩니다.

  • 중도상환은 가능한가요?

    대출 중 조기에 중도상환 가능하며, 수수료는 없습니다. 다만 연체 시에는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 상환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만기일시상환을 원칙으로 하나 상품의 특성상 원금균등상환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 대출시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나요?

    대출 신청 시 신용조회 기록이 남지 않고, 신용 등급에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다만, 연체 발생시 투자자 보호를 위해 금융기관에 보고되며, 신용등급 하락 등 기타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신청부터 승인까지의 기간,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대출접수일로부터 승인 일까지의 기간은 담보물의 종류에 따라 다르며, 통상적으로는7~14일정도가 소요됩니다.
    헤라 펀딩의 대출심사는 자체 심사를 원칙으로 하나 필요 시 외부 감정평가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개인회생 또는 신용불량자도 가능한가요?

    가능하십니다. 헤라펀딩은 담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개인회생 또는 신용불량자이기 때문에 금융권을 이용 하지 못하고 매우 높은 이자와 수수료를 지불하면서 대출을 받은 분들을 위한 회사입니다.
    담보만 있으면 효율적인 이자로 언제든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헤라펀딩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V”표시가 된 필수 항목들을 기재하신 후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시면 헤라펀딩 회원가입이 완료 됩니다.
    단, 절차대로 하셨음에도 회원가입이 안되실 경우나 회원가입이 어려우신 분은 “고객지원>연락하시는곳” 에 나와있는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변경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개인정보 변경은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 메뉴 “펀딩관리>회원정보관리” 또는 “마이페이지>회원정보”에서 수정이 가능하시며, 단, 계좌번호 변경의 경우 “고객지원>연락하시는곳” 에 나와있는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시여 “이메일 로그인하기” 버튼 우측 하단에 있는 “비밀번호찾기” 를 누르시고 비밀번호찾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이디 입력란에 회원가입 시 설정하신 이메일 주소로 된 아이디를 입력하시고, “이메일주소” 입력란에 정보안내 받으실 본인 명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로그인 정보 내용이 해당 메일로 발송 됩니다.

  • 가상계좌 발급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신 후 홈페이지 상단 메뉴 “펀딩관리>계좌관리” 또는 “마이페이지>계좌관리” 에서 “예탁금 계좌신청” 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관련 정보를 기재하시면 무료로 발급 받으실 수 있으며, 최초 1회만 발급 받으시면 반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이미 발급 받으신 가상계좌는 임의로 변경이 불가하므로 변경하고자 하실 경우 “고객지원>연락하시는곳” 에 나와있는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가상계좌에 예치된 금액에 대한 환급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펀딩관리>계좌관리” 또는 “마이페이지>계좌관리” 에서 언제든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설정하신 “나의 환급계좌” 정보를 확인하신 후 환급금액을 확인하시고 “출금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환급신청이 완료 됩니다.
    신청하신 금액은 20분내에 입금됩니다.

  • 본인인증 방법은 어떤게 있나요?

    헤라펀딩은 본인인증 '휴대폰본인인증'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