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만의 안전 프로세스

헤라만의 다중 안전 프로세스를 알려드립니다.

부동산 대출과 투자의
A to Z를 헤라펀딩과
함께하세요.

근저당 설정

채권을 보존하기 위하여 일반적으로 대출금의 130%에 해당하는 금액을 등기부 등본상 설정을 진행합니다.

연대보증서

채무자의 채권 부실이 발생 시 연대 보증인에게도 채무를 변제 요청하기 위하여 준비합니다. 일반적으로 시공사 대표 또는 시행사 대표가 연대보증인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금전소비대차 공증

대부업 계약 및 근저당 설정과 동시에 채무불이행시 즉각적인 법 집행을 위하여 금전소비대차 공증을 진행합니다. 근저당 설정으로 채무불이행시 법원에 소송 등의 시간을 단축 시키고자 계약 당시 공증을 진행하며 이는 법원 판결없이 경매 및 강제집행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채무 불이행시 즉각적인 집행으로 채권을 회수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공사 포기 각서

건축주 명의 변경 시 기존 공사 업체의 공사방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건축주와 시공사의 포기 각서를 사전에 징구합니다.

토지 및 건축물의 일괄경매 동의서

대출금 미 지급시 경매를 통해 대출금 회수를 위해 토지 및 건축물의 경매에 동의한다는 서류를 사전에 징구합니다.

건축주 명의변경 동의서

건축주 명의변경서는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채무불이행시 건축주를 헤라펀딩으로 변경하여 공사를 마무리하여 대환대출 또는 분양수익금으로 대출금을 변제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건축주 명의변경서와 인감을 첨부하여 언제든지 건축주 명의변경 신청을 할 수 있도록 계약 시 서류를 징구합니다.

자금 사용 이행 각서

헤라펀딩 대출자금의 사용용도를 계약 당시의 필요 용도 건축공사비용에만 사용한다는 확약서이며 이를 어길 시 기한의 이익이 상실 즉시 대출자금을 회수한다는 각서를 징구합니다.

책임준공이행 각서

건축주와 시공사를 동시에 징구하며 건축주 및 시공사의 책임준공을 확약하는 서류입니다.

유치권 포기 각서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채무불이행시 미준공 건물에 또는 준공건물에 경매를 진행 시 공사 하청업체의 공사비 채권으로 유치권을 주장할 수 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유치권 설정 시 경매 유찰 등의 채권 회수에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시공사 책임 하에 유치권 포기 각서를 징구하며 시공사는 하청업체에 통지하여 유치권을 사전에 방지하는 서류입니다.

소유권이전 가등기 (상품별상이)

헤라펀딩 에서는 채권 보존을 확실히 하기 위하여 소유권이전 가등기를 진행합니다.
소유권이전 가등기란 매매를 원인으로 가등기를 하였기 때문에 본등기를 진행하면 즉시 헤라펀딩으로 소유권이 이전되며 헤라 펀딩에서는 소유권이전 후 매매등의 방법으로 대출금 회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근저당설정등의 채권 확보 보다 더욱 강력한 효력이며 채무자의 채무불이행시 헤라펀딩에서는 본등기를 진행하여 채권을 회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