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만의 상환 시나리오

헤라만의 원금 상환 시나리오를 알려드립니다.

옳은투자, 헤라펀딩
헤라만의 안전프로세스 10을 통한
연체시 상환시나리오를
확인하세요.

헤라만의안전프로세스10

헤라펀딩 상환 흐름도

상환흐름도

헤라펀딩은 대출 계약 시 원활한 자금 집행과 공사가 가능하도록 ⑦자금사용이행각서를 작성하며, 연체가 발생할 경우 현장 상황에 따라 적합한 대응 시나리오를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 투자자는 연체일로부터 원금 상환 일까지 연체이자(27.9% 이내)를 취득하게 됩니다.

표

준공 전 연체 발생 시 대응 시나리오 / 사업장 인수
< 총 약 6개월 소요 >


STEP 1. 소유권이전청구권가등기에 기한 본등기(소유권 이전) < 약 15~20일 소요 >

연체 발생 시 ③금전소비대차 공증, ⑩소유권이전 가등기를 실행하여 헤라펀딩대부중개 앞으로 소유권을 이전합니다.
소유권 이전 시 ⑥건축주 명의변경 동의서를 통해 건축주 명의 변경을 동시에 진행 합니다.

STEP 2. 현장 점검 약 < 10일~20일 소요 >

⑨유치권 포기 각서, ④공사포기각서로 기존 현장의 이해관계자들(현장소장, 하청업체 등)과 기존 공사내역 등을 정리하고, 앞으로 준공에 필요한 공정을 확인합니다.

STEP 3. 시공사 컨텍 및 공사준비 < 약 5일~20일 소요 >

헤라와 협약된 시공사들 중 현장에 적합한 시공사를 선정하여 공사 준비를 시작합니다.

STEP 4. 공사 시작 및 준공 < 약 4개월, 준공율 70% 이상 현장의 경우 >

헤라와 협약된 시공사들 중 현장에 적합한 시공사를 컨텍하여 공사 준비를 시작합니다.

▶ 이후에는 준공 후 원금 상환 시나리오에 따라 원금 상환이 진행됩니다.

준공 전 연체 발생 시 대응 시나리오 / ①근저당권③금전소비대차 공증에 의한 경매신청
< 총 약 8 ~ 10개월 소요 >


STEP 1. 강제 경매신청 < 약 2 ~ 3개월 소요 >

①근저당권, ③금전소비대차 공증 ⑤토지 및 건축물의 일괄경매 동의서에 의해 토지와 건물을 일괄하여 법원에 강제경매를 신청합니다.

STEP 2. 입찰 실시 < 약 4 ~ 6개월 소요 >

헤라 안전 프로세스 중 ③금전소비대차 공증으로 별도의 판결 없이 신속한 경매 진행이 가능하여 절차상 약 6~10개월 소요되는 기간을 1~2개월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⑨유치권 포기각서 제출하여 시공 관련 이해관계자의 유치권 신고를 차단하여 유치권으로 인한 유찰을 사전에 예방합니다.

STEP 3. 낙찰 ~ 매각대금 배당 < 약 2개월 소요 >

낙찰자가 입찰대금을 모두 납부하면 채권자 권리 순위에 따라 매각대금을 배당하며, 경매절차는 종료됩니다. 미지급되는 잔금 발생 시 ②연대보증서를 통해 연대 보증인에게 청구를 진행합니다.

▶ 1차에 낙찰되었을 경우를 가정한 시나리오이며, 유찰될 경우 기간이 추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유찰 또는 낙찰자의 입찰금액, 배당순위에 따라 배당이 되기 때문에 투자자는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준공 후 원금상환 시나리오 / 4가지 방법 중 택1
< 총 약 8 ~ 10개월 소요 >


1. 금융권 대환대출을 통한 원금 상환

⑧책임준공이행각서를 통해 준공이 완료된 시점에 금융권에 대환대출을 신청합니다. 그중 대출 조건이 좋은 곳을 선택하여 대출을 받아 투자자의 투자 원금을 상환합니다.

2. 분양을 통한 원금 상환

헤라펀딩 자체 분양 전문팀이 직접 분양을 진행합니다. 기존 분양회사와는 다른 차별화된 분양시스템으로 수분양자는 합리적인 분양가격으로 분양을 받으며, 분양자는 분양 경쟁력을 확보하여 보다 빠르게 투자자의 투자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3. 매매 및 임대(전세)를 통한 원금 상환

상기 시나리오에서 모든 원금이 회수되지 않는다면, 매매 또는 임대(전세)를 통해 부족한 원금을 회수합니다.

4. 연대보증인의 재산 채권 추심

상기 시나리오에서 모든 원금이 회수되지 않는다면, ②연대보증서에 의해 연대보증인의 재산에 대해 채권 추심을 진행합니다.

▶  헤라펀딩 모든 투자상품에 공통된 내용이며, 위험 발생 시 가장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투자 상품 바로가기